아프리카의 열악한 환경 속에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또 중요한 것이 “위생”입니다.

어떻게 하면 아이들에게 효과적으로 보건위생교육을 가르칠 수 있을까 다함께 고민한 결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같이 놀고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가보자, 해서 떠오른 것이 미술 수업이었습니다.

아이들이 가진 소질과 관심을 이끌어내고 좀 더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교실을 만들기 위해 이렇게 탄자니아 아이들의 방과후 미술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2011년 7월 28일 ZIWANI PRIMARY SCHOOL을 방문하여 방과후 미술 수업 진행 방안, 수업 시작 가능시기 및 수업 대상학년, 수업 인원수 등에 관하여 학교장님과 논의

-2011년 9월 15일 ZIWANI PRIMARY SCHOOL 미술수업 진행안 확정, 9월 21일 첫수업 시작


1차 수업: ECHC 소개 및 질병상식(1)

2차 수업: ECHC 소개 및 질병상식(2)

3차 수업: 나는 특별해요(1)

4차 수업: 나는 특별해요(2)

5차 수업: 칠교(七巧)놀이

6차 수업: 손 씻기(1)

7차 수업: 손 씻기(2)

8차 수업: 깨끗한 집안 환경 만들기(1)

9차 수업: 깨끗한 집안 환경 만들기(2)


총 10차로 계획된 수업이 이번 주에 끝나고 방학이 끝나는 1월부터 수업이 다시 시작됩니다.

그리고 Tanga City Council 교육 분과 관리자와 앞으로 추가 방과 후 미술 교육에 관해 연계하여 추후 초등학교 외에도 장애학교, 고아원, AC Day Care and Orphanage Center로도 확대 하여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방학이 끝나는 2012년 1월에 ZIWANI PRIMARY SCHOOL외에도 PONGWE PRIMARY SCHOOL에서 알비노 및 시각장애아를 위한 음악 교육 을 추진할 예정으로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 및 정서발달 도모에 이바지하고 실기교육에 위생교육을 접목시켜 생활 속에서도 즐겁게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