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Relation Team / 김예은                                    Admin Team / 최보람





   

                   

                              Medical Team / 한진희                                                                  단체사진







()국제아동돕기연합에서 선발된 신규단원 3인은 기관국내교육과 KCOC합숙교육을 무사히 마치고

2016214일 탄자니아로 파견되어 앞으로 1년간 활동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있는 단원들의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현장에 파견되어 있는 단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Q. 본인 소개와 맡은 업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김예은 단원: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UHIC 탄자니아지부에서 홍보를 맡게 된 김예은 단원입니다. 홍보팀은 현지 지부에서 최근에 만들어진 팀입니다. 대외적으로 정부관계자를 만나거나, 영상이나 사진 등 사람들에게 우리 단체와 활동을 알리는 일을 한답니다. 그리고 M&E (Monitoring&Evaluation)를 진행하며 일주일에 2-3번 오지마을에 가서 활동성과측정 후 나아가야할 방향과 개선점을 제시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답니다.

 

최보람 단원: 안녕하세요. 저는 20162월부터 1년간 국제아동돕기연합 탄자니아 지부 행정팀에서 활동하게 된 최보람 단원입니다. 행정팀에서 저의 주된 역할은 지부장님과 부 지부장님 그리고 행정팀 직원을 도와 지부의 행정업무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보고서 및 회의록을 작성하고 홍보팀에 배정된 김예은 단원과 함께 탄자니아의 정세를 분석해서 지부 직원들과 공유하는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한진희 단원: 안녕하세요! 저는 UHIC탄자니아 지부에서 의료팀에서 봉사하게 된 한진희 단원입니다. 저는 탄자니아 탕가근처의 오지마을 구석구석을 탄자니아 의사선생님과 찾아가서 예방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예방약을 배부를 하며, 말라리아 체크 등과 기본적으로 아이들의 건강관리를 모니터링하며 체크하여 건강하게 자랄수 있도록 오지마을의 아이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Q. 활동에 기대되는 점과 앞으로의 각오 한마디 부탁드려요.

 

김예은 단원: 영상을 찍고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 홍보역할을 맡게 된 것이 정말 기뻤습니다. 또 도움과 관련해선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만큼 이후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가 중요한데 제가 직접 M&E를 조사하고 분석하며 그 영향을 실감할 수 있어 그 점이 가장 기대됩니다. 오래도록 현장에서 함께 하는 것을 꿈꿨는데 드디어 제 꿈이 이뤄진다는 생각에 요즘 무척 설렙니다.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도록! 마음 단단히 먹고 평생 잊을 수 없는 1년을 만들고 싶습니다.

 

최보람 단원: 처음으로 아프리카, 탄자니아라는 곳에 오게 되었고 국제아동돕기연합과 함께 아이들의 질병을 예방하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오지마을을 다니며 DOS VOS 업무를 지원하는 한진희 단원, 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김예은 단원과 함께 지부장님, 부지부장님, 현지직원들을 도와 열심히 활동하고 돌아오겠습니다. 앞으로 1년간의 활동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한진희 단원: 탄자니아는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개발도상국으로써 그만큼 기회의 땅이라죠. 그런 곳에 제가 무언가를 하러 오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초심 잃지 않으며 항상 매 순간 최선을 다하고 진심으로 사람을 대하며, 그들과 소통하고 그들에게 작은 기쁨을 안겨주고 싶어요. 한명이라도 덜 아프길 그리고 더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길 바라며 1년 동안 화이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