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탄자니아탄자니아는 국내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이동제한, 종교집회 금지 등의 엄격한 조치들을 취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탄자니아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300명, 사망자는 10명이라는 통계가 수집되었지만 실제적으로 코로나19 진단키트도 부족하고 증상이 있더라도 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은 극히 일부이기에 실제적인 감염은 이보다 훨씬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잘못된 정보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들뜨거운 증기를 흡입하는 것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법이라는 잘못된 주장이 탄자니아에서 표면화되었는데요, 탄자니아 대통령이 증기를 흡입하면 코와 입의 바이러스가 제거된다며 이를 공개적으로 지지하는 발언을 하여 잘못된 정보들이 탄자니아 주민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뜨거운 증기를 장기적으로 흡입할 경우 폐가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손상되며 끓는 냄비에서 솟아오르는 수증기는 바이러스에 영향을 주기 힘들지만 이 같은 잘못된 정보로 인해 안 그래도 불안한 탄자니아 사람들을 더욱 힘들게 합니다.
  • 우리는 당장 이번 주에 먹을 음식도 살 돈이 없어요"우리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탄자니아의 중산층 또는 몇몇 특권층에만 쉽게 적용될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하루 벌어 먹고 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대체 어떡합니까?"
    이는 탄자니아 국회에서 나온 한 의원의 발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물가가 몇 배 이상 뛰었어요. 사재기는커녕 당장 이번 주에 먹을 음식도 살 돈이 없어요.” 라고 한 주민은 이야기 합니다. 이처럼 코로나19는 당장 생계가 힘든 모든 이들에게 치명적으로 다가왔습니다.
  • 손소독제와 마스크로 최소한의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국제아동돕기연합의 사업장이 있는 탄자니아 탕가에서도 확진자가 3명이 나왔습니다. 실제로는 더 많은 감염자가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나 많은 가정은 위생적인 식수 시설뿐 아니라 화장실 조차 갖춰져 있지 않은 곳에 살고 있기에 지역사회의 감염이 퍼지게 된다면 걷잡을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국제아동돕기연합에서는 오지마을 주민들에게 손소독제 배포와 코로나19 보건교육을 실시하였지만 많은 이들에게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나눠주기에 힘든 실정입니다.
    탄자니아 탕가시 5세 미만 아동건강관리센터(U-CENTER)를 찾아오는 아이들과 보호자들에게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배포하기 위한 노력에 여러분들의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해피빈] 당장 먹을 음식도 살 돈이 없는데 마스크는 꿈도 못꿔요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71854

 

🔎네이버 콩 모으는 방법
1) 쇼핑: 하루 한 번 텍스트리뷰 또는 포토/동영상 리뷰 작성
2) 블로그: 하루 한 번 PC/모바일 앱/모바일 웹으로 글쓰기
3) 해피빈: 캠페인 미션 참여/콩배너 클릭/해피빈 펀딩 참여
4) 카페: 하루 한 번 PC로 카페 글쓰기/플로팅 콩배너 클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