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로 책임감을 키워요 !
지난 6월, 결연관련업무 정기자원봉사이신 유사름님과 즐거운 인터뷰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사름 자원봉사자와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






▶ 유사름님은 ()국제아동돕기연합에서
   정기적으로 결연업무 자원봉사자로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활동 하였습니다
.







1. 정기자원봉사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무엇 인가요?

 

아직 대학생이라 시간적인 여유도 있고, 직장생활을 하게 된다면 이런 좋은 일을 할 기회가 많지 않을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남는 시간에 의미 있는 일을 하고자 VMS, 즉 자원봉사 인증센터 사이트에 들어가 자원봉사를 찾아보던 중에 편지번역 자원봉사 있더라고요. 평소 해보고 싶었던 일이고 정기적으로 할 마음이 있어 문의 드렸더니 흔쾌히 승낙해 주셔서 정기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 정기적으로 자원봉사를 하면서 느낀 점은 무엇 인가요?

 

결연후원업무 자원봉사를 하면서 생각보다 결연후원을 하는 사람이 많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아직 좋은 세상이구나 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편지번역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하면서 후원이 중간에 끊긴 아동 편지의 경우, 편지발송 여부에 대해 후원자분께 전화를 드려야 할 때는 참 안타깝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 결연후원을 하게 된다면 책임감을 갖고 아이를 후원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3. 일주일에 하루라는 시간을 투자해서 자원봉사를 할 때 여가시간이나 공부시간이 줄어든다고 생각하지 않으시나요?

 

아니에요. 아직 학생이니 남는 시간을 흐지부지 보내는 것보다 더욱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앞으로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하게 된다면 자투리 시간이 없을 것 같아 지금 경험해 보고 싶은 생각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들께서 개인적인 사정으로 못 올 때도 봐주시고 하니 부담도 없어서 괜찮습니다.

 

4. 대학생들이 요즘 자원봉사를 많이 하는데 주로 비정기적으로 하지, 정기적으로는 하지 않습니다. 정기자원봉사를 추천하신다면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예전엔 VMS에서 그날그날 보고 자원봉사를 신청했었는데요. 이렇게 정기적으로 자원봉사를 하니 책임감과 소속감이 생기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또한 점차 알아봐 주시는 분들도 많고 즐겁게 자원봉사를 할 수 있어서 같은 일을 해도 정기적으로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 즐거운 마음으로 인터뷰 해주신 유사름님께 감사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