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리명: 아리아띠

'아리'는 다리, 그리고 '아띠'는 친한 친구를 의미하는 순우리말로 세계 여러 아이들의 친한 친구가 되어 교육에 있어 다리역할을 해준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 동아리 설립 취지

공부하러 학교에 가고, 배고프면 식사를 하고, 아프면 병원에 가는 것과 같은 우리에게는 너무나 당연한 일상적인 일들조차 어렵고 힘든 전세계의 불우 아동들을 위하여 작지만 지금까지 열심히 공부한 영어라는 재능 나눔을 통해 그들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동아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 동아리의 주요 활동

1.국제아동돕기연합이 주관하는 아동구호 사업 기금모금 캠페인 참여

- 2011년 7월 24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2회 글로벌 청소년 특별활동 엑스포에 참여함

- 2011년 10월 23일 오전 11시부터 강남 교보문고 앞에서 국제아동 구호사업 기금모금 캠페인 진행.

2. 우리나라 전래동화의 영어 번역본 출판 및 수익금 기부

- 번역을 위한 모임: 매월 첫째 주 일요일 11시

- 우리나라 전래동화 20편을 선정하여 각자 2편씩 영어로 번역한다. 일차적으로 상호검토한 후 영어담당
  선생님께 최종 감수를 받는다.

- 그림에 재능이 있는 친구들이 삽화를 담당한다.

- 2011년 겨울방학 중에 번역본을 완성하여 출판한다.

- 완성된 우리 전래동화 영문판을 구호대상국 아동에게 선물한다.

- 영문번역본 전래동화책을 출판하여 발생한 수익금은 전액 국제아동돕기연합의 국제 아동구호사업에
  기부한다.

3. 영어 재능나눔 봉사활동

- 번역한 전래동화 중 1-2편을 선정하여 영어동화 구연으로 각색한 뒤 방학을 이용하여 국내 보육시설 또는
  어린이병원 등을 방문하여 동화구연을 한다.


▶ 회원 가입 조건

1. 영어를 사랑하는 학생

영어를 큰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전래동화의 번역을 무리 없이 해낼 수 있는 영어실력을 갖추어야 한다.

2. 봉사정신이 투철한 학생

월1회 2-3시간 정도 동아리 활동을 위해 시간을 낼 수 있으며 국제아동 구호사업에 관심이 있고
기금모금을 위한 캠페인 활동에 기꺼이 참여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

3. 세계를 향해 열린 마음을 가진 학생

세계 빈곤아동들에 대한 관심이 있고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세상을 변화시키는데 기꺼이 헌신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학생

--------------------------------------------------------------------------------------

                                            <아리아띠 학생들 소개 >


이선우 (대원국제중학교 2학년)

저는 대원국제중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이선우입니다.

적극적인 성격이고 호기심이 많은 편이라 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새로운 것일지라도 꼭 도전해봅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은 영어책을 읽는 것이고 운동은 아주 많이 좋아합니다.
그 중에서도 축구를 좋아해서 학교에 여자 축구부를 만들기까지 하였답니다.

특기는 토론하는 것과 스쿼시입니다.

봉사팀 아리아띠에서는 친구들이 서로 잘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봉사를 더 활성화 시키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도록 노력하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권영진 (풍성중학교 2학년)

아리아띠를 통한 나눔의 봉사에서 플래너를 하고 있는 권영진입니다. 작은 실천에서 출발한 큰 기적을 꿈꾸며, 제가 가진 재능을 최대한 보여 드리겠습니다.




김윤전 (예원중학교 2학년)

예원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팀 내에서는 친구들 이야기도 잘 들어주고 아트와 관련된 분야에서 도움이 되려고 합니다. 취미는 그림 그리는것 좋아하고 요리도 관심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할아버지 생신에 잡채를 만들어 드렸습니다.^^





 

김정 (대원국제중학교 2학년)

서정이와 같은 반 친구면서 친하게 되어 가입하게 되었고 미국에 5년간 살면서 익히게 된 영어를 다른 사람을 위해 쓸 수있도록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좋은 친구들과 가지게 되어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영어번역을 맡고 있고요. 한가한 시간에는 그림 그리고 바이올린 하는 것을 좋아하며 미국에선 피겨스케이트선수 했습니다.

한국에 피겨전용스케이트장이 없는 것이 너무 아쉬워서 다음에 꼭 피겨전용스케이트장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윤민 (언주중학교 2학년)

취미는 음악듣기 노래부르기 봉사연주하기이며 아리아띠팀에서는 부족한게있으면 도와주는 역할을 잘 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잘 도와줍니다. (길 물어보는건 제외ㅎㅎ)





송지인 (숙명여자중학교 2학년)


안녕하세요 송지인입니다. 저는 아리아띠에서 번역을 하고 중간중간 동화에 어울리는 그림을 그리는 역할을 합니다.





안수민 (숙명여자중학교 2학년)

안녕하세요? 저는 숙명여자중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안수민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인권 문제, 특히 아동과 여성의 인권 문제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저는 아리아띠의 활동을 통하여 제 3세계의 아이들에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최소한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하였고, 특히 제가 직접 친구들과 하는 것이므로 더욱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팀 내에서 제가 맡고 싶은 역할은 플래너이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활동해서 아리아띠의 목표한 바를 이루고자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윤서정 (대원국제중학교 2학년)

저는 학교밴드부 베이스트입니다.
매일음악과함께하고픈 A형사춘기소녀랍니다.
어려서부터영어와함께한추억들이많아요.
친한친구들과 함께 봉사도 영어번역을하게되어 즐겁습니다.







장하늘 ( 풍납중학교 2학년 )
저는 영어를 잘합니다.
나서기보다는 옆에서 도움을 주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최인영 (대원국제중학교 2학년)


안녕하세요 아리아띠 최인영입니다.
저는 평소에 바이올린,피아노 연주를 즐기며 UCC제작을 즐기기도 합니다. 제가 성격이 적극적인 편이라 아리아띠의 여러 활동에 재미있게 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세계를 위해 봉사하겠습니다.^^










 

+ Recent posts